- ISO인증
인증 서비스 분야
홈
- 전체보기
- 품질경영시스템
- 고객만족경영시스템
-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 시설관리 경영시스템
- 의료포장재품질경영시스템
-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 의료기기임상시험관리기준
- 정보보안시스템
- 개인정보보호경영시스템
- 공급망사슬보안경영시스템
- 클라우드서비스 정보보호 통제지침
- 공공 클라우드 개인정보보호 통제지침
- 보건의료 정보보호관리기준
- IT 서비스관리시스템
- 인공지능경영시스템
- 환경경영시스템
- 에너지경영시스템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 도로교통안전경영시스템
- 식품안전경영시스템
- 식품안전시스템
-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
- 교육훈련경영시스템
- 교육기관경영시스템
- 부패방지경영시스템
- 규범준수경영시스템
- 심리사회적 위험관리시스템
- 기록경영시스템
- 문헌정보 기록관리시스템
- 메타데이터 기록관리시스템
- 지속가능이벤트경영시스템
- 협업비즈니스관계경영시스템
- 리스크관리경영시스템
- 자산경영시스템
- 사회적책임 수준진단
품질/고객만족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소개
-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
품질경영시스템의 도입은 조직의 전체적인 성과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계획(initiative)을 위한 견실한 기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적 의사결정입니다.
품질경영
7대 원칙
-
01 고객중심
-
02 리더십
-
03 인원의 적극참여
-
04 프로세스 접근법
-
05 개선
-
06 증거기반 의사결정
-
07 관계관리∙관계경영
기대효과
- 고객 요구사항, 적용되는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음
- 고객만족을 증진하기 위한 기회를 촉진함
- 조직의 상황 및 목표와 연관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리스크와 기회를 관리할 수 있음
- 규정된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에 적합함을 실증할 수 있음
- 다양한 분야의 상이한 경영시스템의 구조 통일화 가능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
NO POVERTY
모든 곳에서 모든 형태의 빈곤 종식
-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양식의 보장
-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회복력 있는 사회기반시설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증진과 혁신 도모
-
LIFE BELOW WATER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대양, 바다, 해양자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
ISO 90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4 | 조직의 상황 |
4.1 | 조직 및 조직 상황의 이해 |
4.2 |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의 이해 |
4.3 |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용범위 결정 |
4.4 | 품질경영시스템 및 그 프로세스 |
5 | 리더십 |
5.1 | 리더십 및 공약 |
5.2 | 품질방침 |
5.3 |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6 | 기획 |
6.1 |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기 위한 조치 |
6.2 | 품질목표 및 품질목표 달성하기 위한 기획 |
6.3 | 변경에 대한 기획 |
7 | 지원 |
7.1 | 자원 |
7.2 | 역량/적격성 |
7.3 | 인식 |
7.4 | 의사소통 |
7.5 | 문서화된 정보 |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8 | 운영 |
8.1 | 운영의 기획 및 관리 |
8.2 |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 |
8.3 |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 |
8.4 |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
8.5 | 생산 및 서비스 제공 |
8.6 |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 |
8.7 | 부적합 출력의 관리 |
9 | 성과평가 |
9.1 |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9.2 | 내부심사 |
9.3 | 경영검토 |
10 | 개선 |
10.1 | 일반사항 |
10.2 | 부적합 및 시정조치 |
10.3 | 지속적 개선 |
기업지원센터
- 이상철 센터장
- 이창현 선임연구원
- 고일곤 연구원
- tel
-
02.6309.905190169009
- fax
-
02.6309.9004
공공지원센터
- 서정훈 센터장
- 박근형 선임연구원
- 손진원 연구원
- tel
-
02.6309.905190169009
- fax
-
02.6309.9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