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인증
인증 서비스 분야
홈
- 전체보기
- ISO 9001 품질
- ISO 10002 고객만족
- ISO 10015 교육훈련
- ISO 14001 환경
- ISO 13485 의료기기품질
- ISO 15378 의료포장재품질
- IATF 16949 자동차품질
- ISO/IEC 20000 IT서비스관리
- ISO 20121 지속가능이벤트
- ISO 21001 교육기관
- ISO 22000 식품안전
- FSSC 22000 식품안전시스템
- ISO 22301 비즈니스연속성
- ISO 22716 화장품 우수제조관리
- ISO 26000 사회적책임 수준진단
- ISO/IEC 27001 정보보안
- ISO/IEC 27017 클라우드 정보보호
- ISO/IEC 27018 공공 클라우드
- ISO/IEC 27701 개인정보보호
- ISO/IEC 27799 보건의료 정보보호
- ISO 30301 기록
- ISO 37001 부패방지
- ISO 37301 규범준수
- ISO 28000 공급망사슬보안
- ISO 31000 리스크관리
- ISO 39001 도로교통안전
- ISO 41001 시설관리
- ISO/IEC 42001 인공지능
- ISO 44001 협업비즈니스관계
- ISO 45001 안전보건
- ISO 45003 심리사회적 위험관리
- ISO 50001 에너지
- ISO 55001 자산경영
교육훈련
ISO 21001 교육기관경영시스템

인증 소개
-
학습자와 기타 고객의 요구사항 및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교육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
기대효과
- 포괄적이고 동등한 품질 교육의 제공
- 실행에 대한 의지 입증 가능
- 자기 학습 및 평생 교육 기회의 증진
- 개선을 위한 모델
- 개별 맞춤형 학습 및 특수 교육 요구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 국제 체계 내에서 국가 표준의 조화
- 교육 기관의 신뢰성 증진
- 이해관계자의 참여 확대
-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교육 관리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
QUALITY EDUCATION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잘의 교육보장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기회 증진
-
REDUCED INEQUALITIES
국내 및 국가 간 불평등 감소
-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ISO 210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4 | 조직의 상황 |
4.1 | 조직과 조직 상황의 이해 |
4.2 | 이해관계자 니즈 및 기대의 이해 |
4.3 | 교육기관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
4.4 |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
5 | 리더십 |
5.1 | 리더십 및 의지표명 |
5.2 | 방침 |
5.3 |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6 | 기획 |
6.1 | 일반사항 |
6.2 | 교육기관목표와 교육기관목표 달성 기획 |
6.3 | 변경의 기획 |
7 | 일반사항 |
7.1 | 자원 |
7.2 | 역량/적격성 |
7.3 | 인식 |
7.4 | 의사소통 |
7.5 | 문서화된 정보 |
구분 | 표준 요구사항 |
---|---|
8 | 운용 |
8.1 | 운용 기획 및 관리 |
8.2 | 교육 제품 및 서비스의 요구사항 |
8.3 | 교육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 |
8.4 |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
8.5 | 교육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 |
8.6 | 교육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출시 |
8.7 | 교육 부적합 출력/산출물(output)의 관리 |
9 | 성과평가 |
9.1 |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9.2 | 내부심사 |
9.3 | 경영검토/경영평가(management review) |
9.4 | 경영검토 |
10 | 개선 |
10.1 | 부적합 및 시정조치 |
10.2 | 지속적 개선 |
10.3 | 개선을 위한 기회 |
공공지원센터
- 서정훈 센터장
- 박근형 선임연구원
- 손진원 연구원
- tel
-
02.6309.902690139086
- fax
-
02.6309.9004
인증운영센터
- 조헌제 센터장
- 이승희 선임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