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41001 시설관리경영시스템

OUR BUSINESS

ISO 41001 시설관리경영시스템

  • 조직이 소유한 건물과 시설이 주어진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도록 하고,
    사용자, 공간, 과정, 기술요소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 노동력 생산성,안전,건강 및 삶의 질 향상

  • 시설관리 효율성 향상을 통한 조직의 비용 편익 향상

  • 시설관리 측면의 법적/규제적 요구사항 체계적 대응

  • 공공 및 민간 부분 조직간의 시설관리 방법 및 요구사항에 대한 의사소통 체계 확립

  • 이 표준은 UN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

    • QUALITY
      EDUCATION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잘의 교육보장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기회 증진

      INDUSTRY,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회복력 있는 사회기반시설 구축, 포용적
      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증진과 혁신 도모

    • REDUCED INEQUALITIES

      국내 및 국가 간 불평등 감소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양식의 보장

      CLIMATE ACTION

      기후변화와 그로 인한 영향에 맞서기 위한 긴급 대응

    • LIFE BELOW WATER

      지속가능발전을 위하여 대양, 바다,
      해양자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

      LIFE OF LAND

      육상생태계 보호, 복원 및 지속가능한 이용 증진,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사막화 방지, 토지황폐화 중지와 회복, 생물다양성 손실 중단

ISO 41001 모델 및 요구사항 구조

  • 조항 표준 요구사항
    4 조직의 상황
    4.1 조직과 조직 상황의 이해
    4.2 이해관계자 니즈 및 기대의 이해
    4.3 FM 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4.4 FM 시스템
    5 리더십
    5.1 리더십 및 의지표명
    5.2 방침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6 기획
    6.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
    6.2 FM목표 및 달성 계획
    7 지원
    7.1 자원
    7.2 역량
    7.3 인식
    7.4 의사소통
    7.5 문서화된 정보
    7.6 조직의 지식
  • 조항 표준 요구사항
    8 운용
    8.1 운용 기획 및 관리
    8.2 이해관계자와 조정
    8.3 서비스의 통합
    9 성과평가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9.2 내부심사
    9.3 경영검토
    10 개선
    10.1 부적합 및 시정조치
    10.2 지속적 개선
    10.3 예방조치
  • 품질/고객만족

  • 의료기기/의약품

  • 정보보안/정보기술

  • 환경/에너지

  • 안전/재난

  • 식품/화장품

  • 교육훈련

  • 윤리/인권

  • 기록

  • 지속가능/협력

기업지원센터

이상철 센터장 / 이창현 선임연구원 / 고일곤 연구원

T. 02.6309.9051 / 02.6309.9016 / 02.6309.9009

F. 02.6309.9004

M. lsc@ikmr.co.kr / chang-hn@ikmr.co.kr / kig@ikmr.co.kr

공공지원센터

서정훈 센터장 / 최영민 책임연구원

T. 02.6309.9026 / 02.6309.9064

F. 02.6309.9004

M. sjh@ikmr.co.kr / ymchoi@ikm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