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뉴 > 시상제도 >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 제도개요

인사말

고객에게 신뢰와 가치를 서비스하는 종합인증기관 한국경영인증원입니다.

위원장 인사말

국내외 기업 환경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까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지구촌이 전례 없는 경제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백신접종과 치료제 개발로 희망이 싹트고 있기는 하나 변이 바이러스, N차 전염확산의 우려 또한 상존 하고 있어 올해 우리 기업의 국내외 경영여건은 그 어느 때보다 복합적 불확실성에 놓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혁신적 대응전략으로 위기를 돌파해 나가고 있는 우리 기업의 노고에 고마움과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위기는 발상의 전환과 혁신을 통한 발전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과거 오일쇼크 위기를 제조업 강국으로 다시 발돋움하는 기회로 만들었듯이 미증유의 복합적 불확실성 역시 혁신활동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는 ESG경영, 탄소중립경영, 혁신경영 등 조직의 특징과 목표를 반영한 핵심 경영테마를 포지셔닝하고, 종합적 경영진단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 19년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조달청 등 경영시스템과 수행실적이 탁월한 341사의 조직을 발굴하고, 그 중 27사를 명예의 전당에 헌액함으로서 국내산업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올해에는 탄소중립경영 및 인권경영 부문을 신설하여 글로벌 기업환경의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글로벌 평가기관과 협력하여 시상제도의 위상 또한 높혀 가고자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기업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 팩토리 특화훈련지원 및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등 지식서비스 제공도 확대하고 특히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은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를 통해 우리 산업계가 고유의 핵심역량에 집중하고 정진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세계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길을 함께 가려합니다.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권위를 더욱 인정받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제도로 발전하여 수상기업 여러분들이 한국의 말콤볼드리지 수상사라는 평판으로 지구촌을 누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위원장 최동규 (前 중소기업청장, APO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