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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에게 신뢰와 가치를 서비스하는 종합인증기관 한국경영인증원입니다.

  • faq코드가 무엇인가요?
    인정범위라고도 하며, 인증기관이 인정기관으로부터 승인 받은 산업군별 심사 범위입니다.
    인증기관은 승인 받은 인정범위에 대해서만 심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인정받은 인증의 경우)
  • faq인증서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인증서는 일반적으로 3년(-1일)의 유효기간이 부여됩니다.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사후심사 및 갱신심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 faq갱신심사를 받지 못해 인증서의 만료일이 지났습니다. 인증서를 복구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인증서의 만료일자까지 심사가 진행되지 않으면
    기존의 인증서는 취소가 됩니다.
    취소가 된 이후에는 최초 인증심사(1단계 및 2단계 심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인증서의 만료일까지 심사가 불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경우,
    사전에 KMR로 갱신심사 실시 의사 표시를 하시면, 만료일자 이후에도 갱신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인증서의 만료일자부터 갱신등록 승인이 되기까지의 날짜는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 faq최초심사 진행 시 인증서 발급까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심사 종료일로부터 약 1개월 이상 소요됩니다.
    단, 심사 시 발행된 지적사항이 있는 경우, 지적사항이 완료된 일자로부터 약 1개월 이상 소요됩니다.
  • faq현장에서 진행되는 인증심사는 어떤 단계로 진행되나요?
    현장에서 진행되는 인증심사의 일반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현장 2단계 심사]
    ▶ 도착 심사준비/ 심사팀
    ▶ 시작회의/심사팀, 조직
    ▶ 경영자 면담/심사팀, 경영자, 인증심사 대응 책임부서장등
    ▶ 현장순회/심사팀, 현장책임자
    ▶ 프로세스/부서별 심사 진행
    ▶ (정리회의(2일이상 심사시)/심사팀, 심사수검 부서)
    ▶ 심사팀 회의 및 심사보고서 작성/심사팀
    ▶ 종료회의/ 심사팀, 조직

    *일반적인 심사의 단계로서 해당심사의 이슈나 조직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심사를 수검받는 조직은 KMR의 심사팀으로부터 사전에 심사에 대한 세부일정을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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